디오의 이야기

반응형

블로그 유입 증가 키워드 '소래포구 바가지'

소래포구 꽃게

최근 블로그에 '소래포구 바가지'로 유입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나는 무고한 사람들이 악랄한 소래포구 상인에게 사기를 당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다. 나도 그렇게 당했다. 

 

"이번에는 무슨 일로 피해자가 나온 것일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검색을 했다. 

 

이번엔 저울치기

소래포구
소래포구 시장 풍경, 글 내용과 무관함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에서 무게를 속인 저울이 대거 발견됐다는 기사가 있었다.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영점이 맞지 않는 저울 61개 적발
2) 업소 17곳, 원산지 표시 X
3) 과태료 부과·개선명령 등 150건 행정처분

 

대게 2마리 37만 원, 광어 1kg 4만 원으로도 모자라서 이제는 저울 치기까지... 장사하는 사람이 해서는 안 되는 행동 리스트를 뽑아도 되겠다. 기사를 보고 역시 소래포구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곳은 여전히 잘하고 있다. 

 

소래포구는 매년 연례행사를 한다. 지금까지의 죄를 사해 달라는... 절을 하는데 이번 연도에도 할 것 같다. 

 

결론

소래포구를 방문하는 사람은 뉴스를 안 보는 사람이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상식 차원에서 알아둬야 하는 정보다. 그래서 유용한 정보에 넣어 글을 발행한다.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공부하시고 방문하지 않길 바란다. 

 

 

소래포구 바가지 논란, 실제 경험담 공유

소래포구 바가지 논란 요즘 소래포구가 다시 화두가 됐습니다. 대게 2마리에 37만원이라는 말도 안 되는 헛소리를 하는 상인들이 나타난 것인데... 사실 소래포구의 미담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닙

diostory.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