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의 이야기

반응형

스포크 휨

자전거가 고장 났습니다. 비가 조금씩 오길래 오른손에 장우산을 들고, 자전거 페달을 힘껏  밟았습니다. 우지끈! 소리와 함께 장우산이 두 동강이 나버리고, 자전거 뒷바퀴를 보니 스포크가 다 휘어 버렸습니다. (스포크는 자전거 바퀴 안에 달린 살을 말합니다) 바퀴를 굴려보니 좌우로 엄청 흔들립니다. 도저히 탈 수가 없어서, 바로 TREK 매장으로 자전거를 끌고 갔습니다. 가는 길에 스포크가 빠져버리는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 

 

스포크 수리 비용

자전거 스포크 수리를 위해 트렉 바이시클 서초점에 갔습니다. 가서 자전거를 보여드리니 직원분 표정이 안 좋습니다. 부품이 없어서 당장 수리하기는 어렵다고 하셔서 좀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그로부터 2주 정도가 지나고, 수리가 끝났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오랜만에 보니 반가운 자전거, 마린5

스포크 수리는 잘 됐지만 직원분 표정이 안 좋습니다. 자전거 수리할 곳이 너무 많다며 전체적으로 정비하면 돈이 너무 많이 든다고 하셨습니다. 차라리 자전거를 새로 사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이 자전거를 2016년도에 첫 알바로 번 돈 55만 원으로 샀습니다. 거의 6~7년을 탔죠. 그 정도 탔으면 본전 이상했다며 직원분이 좀 더 타다가 못 탈 정도가 되면 새로 구매하라고 권유했습니다.

 

당시(22년도)  트렉 바이시클 서초점에서 자전거 스포크 교체 비용으로 2만 원이 들었습니다. 최근에는 가격이 좀 올랐습니다. 23년 11월 기준으로 스포크 교체 비용은 2만 5천 원입니다. 

 

 

[위치]

서울 서초구 방배로 208
내방역 7번 출구에서 485m

 

[영업 시간]
평일 11:00 - 20:00

공휴일 휴무 

 

[전화번호]

1666-2762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