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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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알림

GDPR 알림

구글 애드센스 알림에 빨간색 느낌표 표시가 나있길래 정책위반 메시지인 줄 알았다. 자세히 보니 GDPR 메시지를 설정하라는데... GDPR이 무엇인지 어렵게 느껴졌다. 구글이 시키니까 해야 될 것 같기는 한데 무엇인지 알고 해야 할 것 같아 조사를 했다. 

 

GDPR이란 무엇인가?

GDPR 개인정보 동의 메시지

GDPR은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의 약자로, 유럽 연합(EU)에서 개인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2018년에 시행된 법률이다. GDPR은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개인 정보를 처리하는 조직과 기업에 적용된다.

 

GDPR 메시지란 개인 정보 보호 법률인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에 따라 사용자들에게 보내거나 표시되는 메시지를 뜻한다. 이 메시지는 사용자들에게 개인 정보 수집 및 처리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동의를 표시하거나 거부할 수 있는 선택을 제공한다. 쉽게 말해, GDPR 메시지는 개인 정보를 다룰 때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사용자의 동의를 얻기 위한 메시지다.

  

어떤 사이트에 방문하면 '쿠키를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를 받아본 적이 있을 것이다. 비슷하다 보면 된다.  

 

메시지에 동의하면 개인 정보 수집, 개인 정보 접근 요청, 추적 등에 당하게(?) 된다. 

 

왜 설정해야 하는가? 

사실 블로거들이 이것을 설정해야 할 이유는 없다. 플랫폼 주인 구글이 직접 설정하기 싫으니 블로거들에게 시키는 것이다. 구글과 같은 빅테크 기업들은 GDPR 메시지를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 법적 의무이기 때문이다. GDPR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벌금과 법적 문제가 발생한다. 

 

GDPR 설정하기

 EEA(유럽 경제 지역) 및 UK(영국)의 해당 사용자에게 표시할 GDPR 메시지를 만들어보자. 

GDPR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하면 위 창이 나온다. 언어, 선택사항, 스타일 지정을 해주고 우측 상단 게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나온다. 

 

설정해야 될 것이 많아 매우 귀찮다. 

 

로고설정

사이트이름, 로고, 개인정보처리방침 URL을 설정해야 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URL...

개인정보처리방침 URL
이게 문제임

여기서 시간이 많이 걸린다. 지금 하는 중인데 다 하고 어떻게 하는지 다시 포스팅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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